NokiMo
monaim
monaim

patreon


Monthly settlement!

안녕하세요. 모나임입니다.


추웠던때가 엊그제같은데 벌써 무더위가 우리를 괴롭히는군요.

이젠 봄이고 가을이고 다 사라져버렸나 봅니다. 이번 여름은 얼마나 끔찍하게 더울지 벌써부터 두렵네요.

언제나 미흡한 대처와 부족한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후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도 언제나처럼 월말결산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이번달부터 보상에 추가하게 된 작업과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원래라면 저번달부터 보여드리려고 했었는데.... 

저번달은 건강이 굉장히 안좋았었고 대소사가 많이 겹치는 바람에 작업가능한 시간이 굉장히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쓸데없는 자신감은 남아있었어요.

정말 당당하게 작업기한은 깔끔하게 맞출수 있을것이다! 라고 말씀드렸었는데... 하필 저번에 또다시 왼팔의 힘줄이 끊어지는 부상을 당했습니다.

그래서 그 끊어진 힘줄을 당겨올려서 고정하고 재생액을 주사하는 치료를 받았는데, 이번엔 저번보다 정도가 심해서 손목과 손가락 대부분을 사용하지 못하게끔 깁스를 하게되었었어요.

깁스를 풀은지 이제 일주일쯤 되어가네요.

지금 다쳤다는게 아니라, 저번 프레이야 보상 준비할때 많이 아팠었잖아요. 그때 이야기에요.


그러다보니 작업속도가 굉장히 느려진 상태에서 감기도 정말 심하게 걸려버려 정신이 없는 상태에서 작업을 하다보니 대부분의 중간과정 캡쳐를 스킵해버렸습니다.

어느정도 완성하고 나서야 퍼뜩 생각났어요.

그래서 남아있는 과정 대부분은 작업중 백업용으로 간간히 끊어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해둔 psd 파일들에서 추출했습니다.

손댄 파일들의 순서가 뒤죽박죽이라 파일들이 두서없네요. 아예 누락된 부분도 보이구요....


가장 큰 문제는 일일히 스크린샷에 포토샵 텍스트기능 열심히 써가며 준비했던 '과정' 파일들을 제 실수로 날려먹었습니다...

다른거 알집으로 압축해놓고, 필요없는건줄알고 지워버렸어요...

너무 멍청한 실수를 해버렸습니다... 그래서 급하게나마 다시 캡쳐라도 해서 압축해 올려봅니다.


거기다 또 과정의 업로드가 늦은것도 사실... 이번 월 보상에 크게 신경쓰고 있다보니 업로드하는것과 정리하는것을 까맣게 잊고있었네요.

이게 문제가 되는게 무엇이냐면, 이번월만 후원하고 끊으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텐데 제가 월말까지 끌어서 과정 보상을 못받으신 분들도 분명히 계실거에요.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이후 추가글에서 못받으신 분들에 대해 배포작업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따로 개인메세지 남겨주시는 분들께 조회후 보내드리도록 할겁니다.

물론 이건 후원자분들께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후원자분들께선 그냥 아래의 첨부파일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이번 보상은 레이어를 조금 정리했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외곽선의 변화에 따른 레이어 ON/OFF 횟수증가를 해결하기 위해 몸과 장신구 위에 기반이 되는 얼굴레이어를 새로 올렸고,

 그 위에 표정을 올려뒀기 때문에, 이제 얼굴을 다른 레이어들이 뚫고나오는 문제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옆모습은 저번에도 말했듯이... 해결이 불가능하기에 몸체레이어만 유지하고 입을 따로 떼서 꿰어맞추는 식으로 작업했습니다.

옆모습의 입모양은 '반드시' 하나씩만 켜야합니다. 레이어에도 적어놓겠지만요. 

레이어를 on/off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어색함보다 여러분이 더 알아보기 쉽게끔 레이어를 최소화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피드백은 감사히 받아보고 있습니다.

가끔 이런저런 자세나 상황을 추천해주시는 분들이 꾸준히, 많이 계십니다.

저도 여러분들 모두를 만족시켜 드리고 싶지만, 제가 패트리언으로 그리는 그림은 엄연히 상업적으로 그리는것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그렇기에 너무 마이너한 취향을 주제로 그리는것은 힘든부분이 있습니다. 양해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그 분들께 부정적인 의견인것이 절대로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우겨넣을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반드시 추가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말씀드리지 않은것이 있는데 도적은 그대로 리스트에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여법사만 리스트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원래라면 20~25일 사이에 다음월 보상 캐릭터 투표를 했었어야 하는데 잊고있었어요. 죄송합니다.

캐릭터 투표는 며칠내로 반드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번째로는 티어 추가에 관한 의견이 있었는데...

현재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무리하게 늘렸다간 이도저도 안될거같다는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거기다가 사실 여러분께서 저를 후원해주시는 이유는 결과물을 보시기 위해서지 그림강좌를 들으려고 오신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괜히 무리수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무엇보다 제가 잘 알려드릴수 있을지도 확실하지 않은 애매한 상황이라....

티어를 추가하는것은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벌써 5월이 끝나가고 6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9년이 시작된지 얼마 지나지도 않은것같은데 벌써 반환점을 코앞에 두고있네요.

절반까지 잘 달려왔으니, 이제 오셨던 만큼만... 한번 더 열심히 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


hello.


Now spring and autumn, and everything seems to have disappeared. I am afraid of this summer.

I would like to thank all those who have supported me, despite the fact that always had insufficient responses and insufficiency.


First of all, let me tell you about the work process that you added to the compensation from the first month.

Last month, my health was very bad and there was a lot of working hours because I had a lot of big and small people.

but I still had own confidence. ...Unnecessarily.


"i can really fit my work schedule neatly!" I was told ...But again, I was injured by a broken tendon my left arm. :(  it was... april, 23.

So, I received the treatment to pull the broken tendon and fix it and inject the regeneration fluid, but This time it was much worse than last time and I had to wear Wrist guard.

so I could not use most of my wrists and fingers. 

It's been over a week since I untied Gibbs now. :)


As a result, the work speed was very slow, and the cold was getting really bad. When I was working without any mind, I skipped most of the working process captures...

I can't think about it until I finished it. sorry...

So I extracted most of the remaining process from the psd files.


The biggest problem is that I made a mistake by blowing up the 'process'

I compressed it into another one, and I thought I did not need it, so I erased it ...

I made a stupid mistake ... So I hurriedly take a screenshot again and upload.


In addition, the fact that the uploading process is late is ... I was very concerned about this month's reward, so I forgot to upload it.



This is a big problem. Because there are people who sponsor and hang up only this month. 

and there will surely be people who have not received the 'process' rewards

I apologize once again.


I will try to send it back to those who have not received it and who have stopped sponsorship.


Second, this compensation has optimized the number of layers.

To solve the increase / decrease of layer ON / OFF according to the change of the outline which I mentioned in the previous posting, I newly added the face layer which is based on the body and the ornaments,

 NNow that I have put expression 'on' base layer, there will not be any problem that other layers will penetrate face.




However, i can't solve the layer seen from the side.

So I kept the base layer and worked on it by putting only the mouth part separately. the mouth shape of the side profile should be 'ONE ONLY'. I'll write it down on the layer.

I thought it would be better to minimize the layer to make it easier for you to see than the awkwardness of the layer on / off.


Oh, and I did not tell you, I decided to keep the 'thief' on the list as it is. Only the 'mage' are excluded from the list.

And in addition, I had forgotten that I should have voted for the next month's reward character between the 20th and the 25th day. Sorry.

i will vote for the character within a few days.


Third, I had an opinion on adding a tier ...

I am feeling that I am not in good health now physical condition.

That's why I want to get away from it. Most of all, I am not sure if I can tell you well.

I will postpone adding the tier. Thank you.


++I used Google Translator. If you don't understand anything, please ask me again.


Thank you for reading this.

Monthly settlement!

Comments

감사합니다!

건강 챙기시고 건강할때 또 짤 뿜뿜하시면되쥬

도도한반

고생많이하셔유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건강이 우선이죠 껄껄

kjh

항상 감사합니다!

jans

수고하셧스요

Mono


Related Crea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