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Mo
monaim
monaim

patreon


The reward day is approaching


*위 그림은 3월 보상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3월보상은 4월5일 배포됩니다.

*This picture above is March reward. 'NOT' February reward 



안녕하세요. 모나임입니다.

보상일이 다가오고 있네요. 먼저 예상과다르게 많은 분들께서 후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글에서는 보상을 보내는 방법과 제가 작업하면서 느낀점들, 그리고 향후에 작업물의 방향성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다른 일을 병행하면서 시간날때 작업하다보니 결과물의 방향도 정해지지 않은채 시작했기에 시행착오도 많았고...조금 아쉽네요.

이런식의 온/오프 연출에 있어 지양해야할 자세와 구도등에 대해 특히 많이 느낀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향후 보상은 전반적인 퀄리티와 레이어수를 늘리는데 주요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첫월은 솔직히 제가 일이 많았어서 집중을 못했어요. 교통사고 후처리도 있고 따로 하고있는 일이랑 손목을 다친것도 있고...  그래서 두번째 세라핌부터는 제 예전 그림체에 좀더 집중을 하려고합니다. 어떻게하면 더 꼴릿하게 할까 하면서 이런저런 그림들을 많이 참고해봤는데...

여러분이 저를 후원해주시는 이유는 원본과 비슷해서 보다는 제 그림체가 맘에 드시니 후원하셨었을거라고 생각해요.(아니라면 죄송...ㅠ)  앞에서 말했듯이 지양해야할 자세나 연출을 몸소 겪었으니 앞으로는 최소화 하면서 더 잘그리도록 할게요. 이부분에 대해선 아래에서도 적을게요.

두번째로는 매월 피드백을 받을겁니다. 이부분이 좀 아쉽다 혹은 어디를 더 추가하면 좋을거같다 이런것들이요.  저한테 개인메세지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550분 보내주시는 내용 전부 하나하나 다 읽을 예정입니다. 답변은 없더라도 이해해주세요. 답변하기시작하면 끝이없을거같아요.

위에 올린 세라핌 움짤이 이번에 진행중인 작업물인데요. 5개중 하나입니다.  그리다가 그냥 괜찮게 나온것들은 전부 옵션으로 생각하고 놔두는 중입니다.  아직 어색한 부분들은 안어색하게끔 수정할 예정입니다 :)

 이거랑 이거랑 별 차이가 없는데? 싶은것이라도 어떤분들 입장에선 이것보단 저게, 혹은 저것보다 이게 더 마음에 드실수도 있기에 남겨놓기로 했습니다.

대략 미세한 차이중 하나라면... 눈썹등이 있습니다. 눈썹도 바꾸실 수 있어요. 대략적으로 3~5개정도 안어색한 선에서 마무리짓습니다.

눈도 눈동자가 살짝 더 위로, 살짝 아래로 내려간것들도 전부 놔두고 있습니다. 옷도 동일해요. 하지만 옷은 너무 많이 가릴것같다 싶은 부위는 생략합니다.

위의 gif파일에 쓰인 모든 눈, 입, 눈썹, 의상은 2티어 psd에서 모두 온/오프 하실수 있습니다.


대략 지양한다는것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정확히 옆모습을 그린다고 쳤을때 그리는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입을 벌리면 턱이 아래로 벌어지게 되는데, 문제는 이렇게 그림의 골격이 달라지는 자세를 선택하게 되면 어려분이 PSD를 조작할때 온/오프를 눌러야하는 횟수가 대폭 증가하게됩니다.

 다문입과 벌린입의 두상이 다르기에 다문입을 보려면 벌린입의 레이어를 꺼야하고, 벌린입을 보려하면 다문입을 꺼야하기 때문에 그림의 '바깥선' 자체가 달라지는 그림은 될수있으면 빼려고 하는것입니다.

거기에 옵션들이 이거저거 붙기시작하고 자세조차 달라지게되면... 엄청 헷갈리실거에요 다들. 


세번째, 이번 보상의 결산일은 3월 2일 새벽입니다. 하지만 주말이 껴있어서 실질적인 정산은 3월 3~5일 내에 이뤄질것으로 예상하고있는데요. 

실질적으로 정산이 끝나고 페이팔에서 확실한 연락이 오면 그때 보상을 일괄적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겁나요... 처음이기에 확실히 마무리 짓고싶습니다.

보상을 보내는 방식은 패트리언에 적어주신 메일을 통해 일괄적으로 구글드라이브 링크를 보내드릴겁니다. 이 링크는 다른사람들에게 보여주지 말아주세요. 링크는 매월 달라집니다.

마지막으로 예전에 말씀드렸었던 포토샵 튜토리얼은 사실상 정말 별거없습니다. 그냥 레이어 앞에 눈모양 아이콘 눌러서 온오프 하면 되는거에요.

아예 포토샵을 처음 접해보는 분들을 위해 만드는것이기 때문에, psd파일을 조작하는 법 보다는 포토샵을 조작하는 법에 대해 주로 다뤄질겁니다.


정말 장문의 글이였습니다. 다읽어주신 분들이 계실진 모르겠지만,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월은 개강과 개학의 달이죠. 힘냅시다.


+++


Hi. It's Monaim

The reward day is approaching.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support. :)


In this article, I will talk about how to send compensation, what I felt while working, and the direction of my work in the future.

When I was working at the same time while working on other things, I started working without setting the direction of the result, so there were many trial and error.

First, future compensation is a major goal in increasing overall quality and number of layers. The first month was frankly I can't concentrate because I had a lot of work.

I have a disaster after a traffic accident, and I have something to do with my wrist injuries.

Secondly, you will receive monthly feedback. This part is a little sad, or it might be better to add more.

You can send me a personal message. We are going to read all of the contents that you send 550 people. Even if there is no answer, please understand. When I start to answer, I guess there is no end.

The Seraphim gif file on the top is a work in progress this time. It is one of five.

I think it's just an option that I think is a good thing. I have decided to leave that layer in the position Even though there is no big difference.

As I mentioned before, I have personally directed the production to be overcome, so I will make it better in the future.


It is not so difficult to draw when you say that you have drawn the Side view exactly. But when a person opens his mouth, his jaw goes down.

The problem is that if you choose a posture that changes the skeleton of the picture, the number of times you have to press the on / off button when operating the PSD is greatly increased.

Third, the settlement date of this compensation is March 1. But I have a weekend so I expect the actual settlement to be made within 2-3 days of March.

We will send you the reimbursement in a lump sum when payment is actually made and PayPal has a clear contact with you.

Last but not least, the Photoshop tutorial I mentioned before is really nothing. Just click on the eye icon in front of the layer and turn it off.

This is mainly for people who are new to Photoshop, so I will mainly deal with how to manipulate Photoshop rather than manipulating psd files.

It was really a long text. I do not know if anyone has read it, but I am so grateful to have read it. Thank you :)


+ I borrowed the power of Google Translator because I do not speak English well.



The reward day is approaching

Comments

가장 쉽게구할수 있는 프로그램은 포토샵과 사이툴이 있습니다.

monaim

psd 파일 사용은 어떻게 합니까?

제가 후불제인줄 모르고 패트리온하고 돈을 다 빼놔서 결제가 안된거같아서 못한거같은데 제발 에반 한번더 해주시면 안될까요?

선불제로 전환했기때문에 3월 31일까지 접근권한 있으십니다. 6일에 포스팅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

monaim

6일에 포스팅으로 일괄배포 하겠습니다.

monaim

혹시 2월달 여크루 그림은 재판같은게 안되나요?픽시브서 뒤늦게 보고 3월4일에 후원 했는데 늦은건가요. ㅜ.ㅠ

'-'... 첫달부터 후원을 하게되어 너무 영광입니당. 아무쪼록 무리하지마시고.. 그렇다고 너무 부담가지지도 마셨으면 좋겠어요. '-'b 다들 좋아서 하는거니까요~ 몸 생각하시면서 열심히 부탁드리겠습니다 (_ _)

Tehepero

지금 후원 했는데 보상 받을 수 있나요???

내일 새벽에돈이빠져나가는건가요? 방금메일로카드등록잘못됐다고 와서 다시바꿨는데 내일새벽에빠져나가는거면좋겠네요 ㅠ 꼭받고싶은데

푸우들

모나임 짱짱!

보상은 언제 발행됩니까?

구경꾼 들아! ! !

네 맞습니다. 단계별로 여러장 편집해서 보내긴 하겠지만 많지 않아요. 4~5장정도 예상하고있습니다.

monaim

아직 보내지 않았습니다! 한국시간으로 3월2일 새벽에 정산되기때문에 그때 한번에 보낼거에요~

monaim

고생하셨습니다! 혹시 psd가 아닌 이미지 파일만 받는다면 레이어가 전혀 없는 상태인 이미지만 받게 되나요?

CumFuze

그리고 2월보상도 메일 시스템으로 보내셨던건가요??

Crimson

혹시 2월 보상은 언제 보내셨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Crimson

패트리온 가입때 기입하신 메일주소입니다.

monaim

메일로 보내주신다는게 페트리온 안에 있는 메일 시스템으로 링크를 보내주신다는 건가요 아니면 개인적인 메일을 적어서 그 외부 메일로 보내주신다는 건가요?

FAGAK

친절맨...

LDTD

보상을기다린다이말이야

Boolean

지난 달 보상을받을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ㅗㅜㅑ

Choi Seung Joo Luke

오이오이!! 믿고있었다구!!! 칙쇼!!!!!!

gimche

후원했습니다

인생 처음으로 패트론에 후원했습니다.

Missed files Will it log on to gumroad?

3월이 된 순간부터, 저번달 보상은 이제 패트리언에서 더이상 받을수 없고, 저 위의 gif 파일 원본은 보상으로 받을수 있습니다. From the moment of March, the last month's reward is no longer available from Patrion, and that(top gif image) original file can be rewarded.

monaim

이 번역은 독성이 있습니다!!!!!!!!!!!!!!!!!!!!!

Monaim은 크고, 나는 중국인이다. notice2에게 보상 패키지를 물어보고 싶다. 나는 Pixiv에서 그것을 배웠다. 내가 그것을 얻기 위해 1 또는 2를 후원하고 싶다면, 또는 나는이 보상을 놓칠 수 있습니까?

monaim大大,我是来自中国的一名粉丝,我想问问notice2是个奖励包吗?我是从pixiv得知它的,如果是我要赞助1还是2才能得到的,还是说我已经错过了这个奖励?【↓谷歌번역】

두근두근 기대됩니다. 화이팅!

네. 이분 절충안이 나을듯 합니다.

Truthreigns

These works look so brilliant that I can't wait to get them! And take good care of your injuries, don't be too tired, I wish you a speedy recovery. Health is the most important. This is my first time using Paypal, I've successfully joined your Patreon, but I'm not sure whether I can successfully pay in the end or not because I'm from mainland China. Anyway, nice works and I like them. Good luck!

Dynavoor

작은것까지 신경써주시고 정말 고생많으십니다. 빨리 보상을 받고싶어지네요. 화이팅

온오프로 하시는게

핑크물

모나님 특유의 그림체가 좋습니다!

차레이

그렇습니다. 자신의 그림체에 자신을 가지세요. 샘플 파일 보고 피드백 의견 내 보자면 그 부분의 털 묘사는 생략하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Truthreigns

항상 기대중입니다. 고생많으시고 또 너무 부담감 안가지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모나님 그림체가 훨씬 마음에 듭니다!

Alphonse

기대할게요 작가님! 앞으로도 좋은 그림 많이 그려주셔용

저도 모나임님의 그림이 마음에 들어 후원자가 되었습니다 :) 보상 기대되네요!!

tripple3

벌써부터 4월달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수한 채

정답입니다 오리지널보다 모나임님 그림체가 좋아서 온겁니다

simpig


Related Crea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