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그림은 3월 보상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3월보상은 4월5일 배포됩니다.
*This picture above is March reward. 'NOT' February reward
안녕하세요. 모나임입니다.
보상일이 다가오고 있네요. 먼저 예상과다르게 많은 분들께서 후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글에서는 보상을 보내는 방법과 제가 작업하면서 느낀점들, 그리고 향후에 작업물의 방향성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다른 일을 병행하면서 시간날때 작업하다보니 결과물의 방향도 정해지지 않은채 시작했기에 시행착오도 많았고...조금 아쉽네요.
이런식의 온/오프 연출에 있어 지양해야할 자세와 구도등에 대해 특히 많이 느낀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향후 보상은 전반적인 퀄리티와 레이어수를 늘리는데 주요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첫월은 솔직히 제가 일이 많았어서 집중을 못했어요. 교통사고 후처리도 있고 따로 하고있는 일이랑 손목을 다친것도 있고... 그래서 두번째 세라핌부터는 제 예전 그림체에 좀더 집중을 하려고합니다. 어떻게하면 더 꼴릿하게 할까 하면서 이런저런 그림들을 많이 참고해봤는데...
여러분이 저를 후원해주시는 이유는 원본과 비슷해서 보다는 제 그림체가 맘에 드시니 후원하셨었을거라고 생각해요.(아니라면 죄송...ㅠ) 앞에서 말했듯이 지양해야할 자세나 연출을 몸소 겪었으니 앞으로는 최소화 하면서 더 잘그리도록 할게요. 이부분에 대해선 아래에서도 적을게요.
두번째로는 매월 피드백을 받을겁니다. 이부분이 좀 아쉽다 혹은 어디를 더 추가하면 좋을거같다 이런것들이요. 저한테 개인메세지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550분 보내주시는 내용 전부 하나하나 다 읽을 예정입니다. 답변은 없더라도 이해해주세요. 답변하기시작하면 끝이없을거같아요.
위에 올린 세라핌 움짤이 이번에 진행중인 작업물인데요. 5개중 하나입니다. 그리다가 그냥 괜찮게 나온것들은 전부 옵션으로 생각하고 놔두는 중입니다. 아직 어색한 부분들은 안어색하게끔 수정할 예정입니다 :)
이거랑 이거랑 별 차이가 없는데? 싶은것이라도 어떤분들 입장에선 이것보단 저게, 혹은 저것보다 이게 더 마음에 드실수도 있기에 남겨놓기로 했습니다.
대략 미세한 차이중 하나라면... 눈썹등이 있습니다. 눈썹도 바꾸실 수 있어요. 대략적으로 3~5개정도 안어색한 선에서 마무리짓습니다.
눈도 눈동자가 살짝 더 위로, 살짝 아래로 내려간것들도 전부 놔두고 있습니다. 옷도 동일해요. 하지만 옷은 너무 많이 가릴것같다 싶은 부위는 생략합니다.
위의 gif파일에 쓰인 모든 눈, 입, 눈썹, 의상은 2티어 psd에서 모두 온/오프 하실수 있습니다.
대략 지양한다는것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정확히 옆모습을 그린다고 쳤을때 그리는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입을 벌리면 턱이 아래로 벌어지게 되는데, 문제는 이렇게 그림의 골격이 달라지는 자세를 선택하게 되면 어려분이 PSD를 조작할때 온/오프를 눌러야하는 횟수가 대폭 증가하게됩니다.
다문입과 벌린입의 두상이 다르기에 다문입을 보려면 벌린입의 레이어를 꺼야하고, 벌린입을 보려하면 다문입을 꺼야하기 때문에 그림의 '바깥선' 자체가 달라지는 그림은 될수있으면 빼려고 하는것입니다.
거기에 옵션들이 이거저거 붙기시작하고 자세조차 달라지게되면... 엄청 헷갈리실거에요 다들.
세번째, 이번 보상의 결산일은 3월 2일 새벽입니다. 하지만 주말이 껴있어서 실질적인 정산은 3월 3~5일 내에 이뤄질것으로 예상하고있는데요.
실질적으로 정산이 끝나고 페이팔에서 확실한 연락이 오면 그때 보상을 일괄적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겁나요... 처음이기에 확실히 마무리 짓고싶습니다.
보상을 보내는 방식은 패트리언에 적어주신 메일을 통해 일괄적으로 구글드라이브 링크를 보내드릴겁니다. 이 링크는 다른사람들에게 보여주지 말아주세요. 링크는 매월 달라집니다.
마지막으로 예전에 말씀드렸었던 포토샵 튜토리얼은 사실상 정말 별거없습니다. 그냥 레이어 앞에 눈모양 아이콘 눌러서 온오프 하면 되는거에요.
아예 포토샵을 처음 접해보는 분들을 위해 만드는것이기 때문에, psd파일을 조작하는 법 보다는 포토샵을 조작하는 법에 대해 주로 다뤄질겁니다.
정말 장문의 글이였습니다. 다읽어주신 분들이 계실진 모르겠지만,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월은 개강과 개학의 달이죠. 힘냅시다.
+++
Hi. It's Monaim
The reward day is approaching.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support. :)
In this article, I will talk about how to send compensation, what I felt while working, and the direction of my work in the future.
When I was working at the same time while working on other things, I started working without setting the direction of the result, so there were many trial and error.
First, future compensation is a major goal in increasing overall quality and number of layers. The first month was frankly I can't concentrate because I had a lot of work.
I have a disaster after a traffic accident, and I have something to do with my wrist injuries.
Secondly, you will receive monthly feedback. This part is a little sad, or it might be better to add more.
You can send me a personal message. We are going to read all of the contents that you send 550 people. Even if there is no answer, please understand. When I start to answer, I guess there is no end.
The Seraphim gif file on the top is a work in progress this time. It is one of five.
I think it's just an option that I think is a good thing. I have decided to leave that layer in the position Even though there is no big difference.
As I mentioned before, I have personally directed the production to be overcome, so I will make it better in the future.
It is not so difficult to draw when you say that you have drawn the Side view exactly. But when a person opens his mouth, his jaw goes down.
The problem is that if you choose a posture that changes the skeleton of the picture, the number of times you have to press the on / off button when operating the PSD is greatly increased.
Third, the settlement date of this compensation is March 1. But I have a weekend so I expect the actual settlement to be made within 2-3 days of March.
We will send you the reimbursement in a lump sum when payment is actually made and PayPal has a clear contact with you.
Last but not least, the Photoshop tutorial I mentioned before is really nothing. Just click on the eye icon in front of the layer and turn it off.
This is mainly for people who are new to Photoshop, so I will mainly deal with how to manipulate Photoshop rather than manipulating psd files.
It was really a long text. I do not know if anyone has read it, but I am so grateful to have read it. Thank you :)
+ I borrowed the power of Google Translator because I do not speak English well.
monaim
2019-09-23 16:44:28 +0000 UTCmonaim
2019-03-04 21:02:16 +0000 UTCmonaim
2019-03-04 21:01:36 +0000 UTCTehepero
2019-03-01 15:58:52 +0000 UTC푸우들
2019-03-01 14:42:33 +0000 UTCmonaim
2019-03-01 14:27:58 +0000 UTCmonaim
2019-03-01 14:27:49 +0000 UTCCumFuze
2019-03-01 12:50:15 +0000 UTCCrimson
2019-03-01 12:44:50 +0000 UTCCrimson
2019-03-01 12:44:12 +0000 UTCmonaim
2019-03-01 11:30:54 +0000 UTCFAGAK
2019-03-01 08:56:40 +0000 UTCLDTD
2019-03-01 08:36:19 +0000 UTCBoolean
2019-03-01 07:12:42 +0000 UTCChoi Seung Joo Luke
2019-03-01 04:35:53 +0000 UTCgimche
2019-03-01 04:24:25 +0000 UTCmonaim
2019-02-28 23:41:17 +0000 UTCTruthreigns
2019-02-28 19:42:11 +0000 UTCDynavoor
2019-02-28 18:12:16 +0000 UTC핑크물
2019-02-28 16:54:04 +0000 UTC차레이
2019-02-28 16:53:43 +0000 UTCTruthreigns
2019-02-28 16:43:24 +0000 UTCAlphonse
2019-02-28 16:25:30 +0000 UTCtripple3
2019-02-28 16:21:39 +0000 UTC수한 채
2019-02-28 16:19:53 +0000 UTCsimpig
2019-02-28 16:19:51 +0000 UTC